대한민국 최초 여성스님 경량항공기조종사 탄생

20131024007

대한민국 최초 여성스님 경량항공기조종사 탄생

영암비행교육원(원장, 안경수)은 24일 “세계 첫 비행조종사 구스타프 화이트헤드 이후 스님 항공기조종사도 처음이고 본교육원에서 여성스님이 조종사면장을 취득한것이 처음이며, 최근 비행교육원에서 배우는 두명의 여성중 한분이 취득하므로서 항공분야에서 여성 진출에 새로운 장을 열었다”라고 밝혔다.

안원장은 “우리나라에서 항공분야는 남자들만의 전유물로 여겨지는 가운데 군과 항공학교를 통해 조종사로 활동하는 여성조종사는 있어 왔으나 일반인이며, 그것도 여성스님조종사가 배출 된것은 이번이 처음이고 전세계 최초가 될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경량항공기조종사면장을 취득한 현해스님(63년생)은 어린시절부터 우슈를 시작하여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를 출연하는등 90년 대한민국 최초 여성스턴트1호로 활동 하였으며, 최근 경량항공기조종에 이르기까지 특별한 이력를 가지고 수행에 정진하는 스님이다.

현해스님은 “항공기조종사가 되기 위해 큰 용기가 필요했으며 일반인들과 함께 비행을 배우면서 수행자로서 일반인과 동화하는 법을 배우다 보니 어느덧 결실을 맺은것 같다”고 “하늘도 문을 열어야 비행 할수 있는 것처럼 수행자의 길을 가다보니 업놀이로 생각하고 무의식에서도 날고 싶다는 것을 보면 제가 전생에 날았다는 느낌을 받으며 오래오래 화두공부하듯 수행정진하겠습니다.”라 밝혔다.

현해스님은 “젊은시절 하늘을 날고싶어 패러글라이더를 거쳐 최근 항공기조종에 도전하면서 여성으로 조종을 배우는데 어려움이 있었으나 교육원 가족들과 동호인들의 도움으로 경량항공기조종사면장을 취득하게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 “조종하는 동안 정말 화두몰입하듯 조종간를 잡지만 하늘에 날아 올라 수행하는 것과 비슷했고 비행이라는 것이 일반인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문화다는 것을 보여주게 된것이 큰 성과이고 일반인들도 한번 도전 해볼만한 레저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개인적인 바램이 있다면 “앞으로 항공기조종사라면 갖춰야 할 항공무선통신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후에는 제주도를 비롯하여 독도까지 가기위한 항공기조종술에 더욱 정진하고 하늘 길을 통해 부처님성지를 찾아가는 수행을 위해 불교 발상지인 인도까지 가고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대한민국최초 여성스님 경량항공기조종사1호(2013년) 현해스님은 대한민국최초 여성스턴트1호(1990년), 우슈4단(1993년), 거합도5단(1993년), 킥복싱5단(1996년), 킥복싱 동양챔피온(15차방어), 격투기5단(2002년), 태권도4단(2008년) 유단자이며, 패러글라이더, 스킨스쿠버, 아마추어무선통신사등 보통남자들도 감히 흉내내지 못 할 능력자다.

한편, 대한민국 최초 여성스님 조종사1호가 탄생한 영암비행교육원은 지난 2004년부터 전남 영암군 미암면 간척지 들녁에 활주로(450m, 아스팔트포장), 관제탑, 격납고, 정비창, 강의실등을 갖추고 교육비행기6대, 회원비행기6대를 보유 안전하고 즐거운 비행을 위해 비행교관3명, 항공정비사1명이 상주하면서 동호인40명이 활동하며 서남권 항공레저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131024006

현해스님(O1O-8573-2510)

답글 남기기